스크린 타임
 - NAHYUN LEE

이나현
  E-mail : optionee12@gmail.com
  WebSite: leenahyun.com


<스크린 타임>은 스마트폰 이용 시간을 칭하는 동명의 용어 ‘스크린 타임’에서 출발되었다. 스크린 타임은 앱이나 특정 웹사이트에서 소비한 시간을 알려주는 애플 운영체제의 기능이며, 스마트폰을 포함해 태블릿, 노트북을 합산한 나의 하루 평균 스크린 타임은 일곱에서 아홉 시간 정도이다. 그러나 이것이 스크린 속 모든 경험은 아니다. 엘리베이터 속 TV 광고, 건물 외벽의 전광판, 심지어 진료 대기 리스트를 보여주는 병원의 모니터에서도 나는 새로운 시각 정보를 얻는다.

내가 접속한, 혹은 접속되며 획득한 스크린 속 시각 정보는 포화되어 있다. 포화상태의 이미지 정보는 이와 유사한 현실에서의 체험과 충돌하며 중첩된다. <스크린 타임>은 이 충돌과 중첩의 장면을 3D 소프트웨어로 재구축한다. 이는 현실과 스크린의 무의미한 경계를 확장시켜 가상과 현실이 혼재된 또 다른 이미지를 상상하게 한다.


이나현 작가는 웹과 일상에서 포착한 장면을 기반으로 기술과 기록 사이의 이미지를 만든다.<Dot To Dot>(갤러리퍼플, 2022), <PIXEL GENERATION: Photographic studies>(갤러리9.5, 2021), <시차적응: 공간>(스페이스55, 2021) 등의 기획전에참여하였다
001
001
press to zoom
002
002
press to zoom
004
004
press to zoom
007
007
press to zoom